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상생활 운동] 일상생활 속 운동으로 틈틈히 몸매가꾸기!

이야기

by hair_artist 2011. 6. 1. 16:24

본문

 [일상생활 운동] 일상생활 속 운동으로 틈틈히 몸매가꾸기!   시간부족으로 운동을 못하고 계신가요? 일상생활 속 운동 소개해드릴께요~ 일상생활 속 운동을 통해 틈틈히 근육도 만들고 예쁜 몸대 가꿔보세요! 활동량을 늘리고 생활패턴을 조금씩 바꾸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가 가능하답니다~!  

   [일상생활 운동] 하루에 만보 걷게 해주는 쉬운 방법!   활동적이라고 볼 수 있는 기준치는 하루에 적어도 6천보 이상을 걷는 것. 하지만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보통의 직장인들이라면 힘든 것이 사실이죠? 하루에 만보만 걸어도 각종 성인병은 물론, 스트레스 감소에도 좋고, 다이어트에 도움도 된답니다! 만보 걷게 해주는 쉬운 방법 알려드릴께요~    

  [일상생활 운동 - 만보걷기] 1.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한다면 한 정류장 먼저 내려 회사와 집까지 걸어가라. 자가용 이용자라면 건물 내 주차장 대신 몇 블록 떨어진 건물 주차장에 주차하라. 물론 주차비가 더 저렴한 곳으로.   [일상생활 운동 - 만보걷기] 2. 같은 층이 아니라, 아래층 혹은 위층 화장실을 이용한다. 하루 3번 화장실을 간다고 하면 적어도 100보는 더 걸을 수 있다.

  [일상생활 운동 - 만보걷기] 3. 동료에게 메신저나 전화로 용건을 이야기하는 대신, 그 사람의 자리까지 걸어가 직접 메세지를 전하라.   [일상생활 운동 - 만보걷기] 4. 점심시간, 별미집을 찾아다녀라. 사무실로 돌아올 때, 가능한 한 먼길을 선택해 산책타임을 가져라. 12시 59분까지!   [일상생활 운동 - 만보걷기] 5. 하루 8잔의 물을 마셔라. 한 잔씩 마실 때마다 정수기가 있는 곳까지 걸어가서 신선한 물을 마시면 걸음수를 늘릴 수 있다.

  [일상생활 운동 - 만보걷기] 6. 짝수 층에 산다면 홀수 층 엘리베이터를, 홀수 층이라면 짝수 층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한층 정도는 걸어올라가라. 2층 먼저 내려 걸어올라가는 것도 방법!   [일상생활 운동 - 만보걷기] 7. 기본요금 거리는 택시를 타지 않고 걷는다. 살도 빠지고 새는 돈도 막을 수 있다.        

   [일상생활 운동] 근력과 유연성을 키우는 간편한 방법!   만보 걷기가 일상생활 속 유산소 운동이라면 직장에서나 집에서 간단하게 근력과 유연성을 키울 수 있는 방법도 있어요~!    

  [일상생활 운동 - 근력유연성] 1. 계단을 올라갈 때 한번에 두 계단씩 올라가라. 자연스럽게 런지 운동이 되어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다.   [일상생활 운동 - 근력유연성] 2. 하루 30분이라도 작은 탱탱볼을 방석처럼 깔고 앉은 채 일을 해보자. 아래 복근과 등 근육이 강화될 뿐 아니라 균형 감각도 길러준다.   [일상생활 운동 - 근력유연성] 하루 3~4회 30초씩 기마 자세를 해준다. 등과 허리 근육이 강화될 뿐만 아니라 하체 강화에도 좋다.

  [일상생활 운동 - 근력유연성] 4. 수시로 한쪽 팔을 밖으로 쭉 뻗고 다른 팔로 손바닥을 꺾어 손목 강화 운동을 해준다.   [일상생활 운동 - 근력유연성] 5. 무릎과 무릎사이에 방석 대용으로 사용했던 탱탱볼이나 물병을 끼고 떨어트리지 않도록 유지한 채 일을 한다. 허벅지 안과 밖에 군살이 붙는 것을 방지해줄 뿐 아니라 바른 자세 유지를 도와준다.  

  [일상생활 운동 - 근력유연성] 6. 책상 옆에 거울을 두고 수시로 허리가 굽지 않았나, 어깨가 올라가지 않았나 자세를 확인한다. 자세만 바로잡아도 바디라인이 예뻐진다. 참고로 컴퓨터 모니터를 시선과 수평이 되도록 두면 바른 자세를 잡는데 도움이 되니 당장 모니터의 높이와 의자의 높이를 체크해 볼 것!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